Skip to main content

미래부, 과학기술 50년 현재와 미래 심포지엄 개최



'과학기술 50년, 현재와 미래' 심포지엄이 오는 12월 8일 목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까지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서울 거문고 A홀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과학기술정책을 총괄하는 미래창조과학부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과학기술50년사편찬위원회가 개최합니다.





주최측은 "한 나라의 역사는 단순히 과거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현재, 더 나아가 미래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한다. 지난 반세기 동안 경이로운 발전을 이룩한 한국 과학기술 정책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향후 100년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이번 심포지엄 개최의 배경을 밝혔습니다.




이날 프로그램은 개회식과 1,2세션으로 구분돼 진행됩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개회식에는 홍남기 미래창조과학부 1차관의 축사, 이장무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위원장의 격려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어 진행되는 세션1에서는 김두철 기초과학연구원장을 좌장으로 발표와 패널토론, 자유토론이 계획돼 있습니다.

주제발표에는 '과학기술정책 50년, 성과를 돌아보다'를 주제를 가지고 송종국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이 연단에 오를 예정입니다.

토론 패널로는 김상선 한양대학교 교수, 나경환 단국대학교 교수, 정광화 전 기초과학지원연구원장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어 자유토론이 진행됩니다.





오후 3시40분부터 시작하는 세션2는 문길주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총장을 좌장으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됩니다.

발표에는 오상록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장이 '미래 100년을 위한 한국 과학기술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는 장규태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장준근 크리액티브헬스 대표, 이혜숙 이화여대 교수,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 등이 참여합니다.

이후 자유토론을 끝으로 오후 5시 폐회 예정입니다.





행사장소는 서울 서초구 소재 더케이호텔 서울(The·K Hotel Seoul) 거문고 A홀입니다. 행사장의 자세한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02번지, 연락처는 02-571-8100입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전략과 김용현 사무관(02-2110-2546) 또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지선 연구원(044-287-2218)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junatow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