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국토부·LH,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모집


과다 냉·난방비 전기세 등 에너지 효율이 낮은 노후건축물의 효율을 높이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모집합니다.

'그린리모델링'이란 평소 에너지 소비가 많고 노후한 건축물을 완전히 철거해서 새로짓는 고비용의 건축방식이 아닌, 필요 요소들만 뜯어고쳐 기존보다 에너지 효율을 대폭 높이는 환경 친화 리모델링 건축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전체 건축물 가운데 75%가 노후건축물인 것으로 국토부는 파악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다수 건축물들이 불필요한 곳에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잠재 그린리모델링 시장이 그만큼 넓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 국토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는 오는 16일(월)부터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상반기 사업자 접수는 ‘17년 2월 13일부터 2월 24일까지며, 선정위원회에서 등록요건의 적합성 검토를 통하여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하반기 사업자 모집은 ‘17년 6월 시행할 예정입니다.




올해 신규 참여 업체로 선정된 사업자들은 그린리모델링을 추진하는 건축주의 위탁을 받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향상 및 효율 개선 ▲그린리모델링 사업발굴·기획·타당성 분석·설계·시공 및 사후 관리 등에 관한 사업을 하게 됩니다.

관심 있는 사업자는 2월 2일(목) 오후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설명회에 참석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junatow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