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네티즌생각] 김무성 고급기술 '노룩패스' 시전, 네티즌 반응 싸늘

김무성, 공항서 캐리어 '노룩패스' 시전
상대 보지 않고 패스하는 고급기술
네티즌 반응 "갑질 몸에 밴 사람"

구글 '김무성' 검색 결과 캡처(24일 오전10시 기준).


한때는 입김 한번에 대한민국 정치계를 좌지우지 하던 새누리당 대표 출신이자 현재는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를 피해 '바른정당'에 적을 두고 있는 김무성 의원(부산중구영도구)이 '노룩패스(no look pass)'라는 희대의 키워드로 네티즌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습니다. 노룩패스란 흔히 축구나 농구 같은 구기종목에서 상대 수비수가 예측하지 못 하도록 하는 고급 패스동작으로, 패스 상대를 보지 않은 채 옆이나 뒤로 기습적으로 패스하는 것을 말합니다.

'김무성 노룩패스' 키워드의 생성 전말은 이렇습니다. 24일 김포공항으로 들어오던 김무성 의원이 바퀴가 달린 짐가방(캐리어)을 출입문 옆에서 대기하고 있던 수행원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수행원에게 눈길 한번 주지 않은 채 캐리어를 밀어 전달했고, 언론을 통해 이 장면을 본 한 네티즌이 '노룩패스'라고 이름붙인 것이 또 언론에 보도되며 화제가 된 경우입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한 네티즌은 "갑질이 몸에 밴 사람"이라며 "수행원을 몸종 부리듯 한다"라고 일침을 가했고, 또 다른 네티즌은 "아무리 월급을 준다지만 저건 아니다"라는 반응, 또 한 네티즌은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 아무리 아랫사람이라도 인사도 안 하고 그냥 캐리어를 던지는 행동이 아무나 할 수 있는 행동은 아니죠?"라는 반응 등을 보였습니다. 

반면 이의 반대측 의견으로는 "식구처럼 오래된 수행원에 그럴수도 있지 얼마나 성격이 좋나"라는 반응, 또 "이런 사람들이 속정은 깊은 경우도 많다. 당사자 사이의 자세한 내막을 모르면서 비난하지 말아야 한다" "이걸 김무성이 하니 욕먹는 것이다. 송영길이 했음 재치 있다고 할 것이다. 결국 보수는 뭘 해도 욕먹는 세상"이라는 반응 등이 나왔습니다. 


네이버 '김무성' 검색 결과 캡처(24일 오전10시 기준).





관련기사: 김무성, 노 룩 패스?… 수행원에 캐리어 전달장면 논란/MoneyS 김나현 기자/기사입력 2017-05-24 09:07

viji****
힘도 좋이보이는데 자기가방 끌 힘은 없나보네. 수족마비 ㅎㅎ

chag****
얼굴에 딱 써있는데...살아온 인생놀랍지도 않다 이런사람...ㅉㅉ

aga6****
대단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dpc****
패스를 받았으면 슛을해야지

haye****
전형적인 권위주의 ㅡ 이런 넘들은 국민도 우숩게 본다

xodn****
바른정당의 적폐

kovg****
아니 근데 나만 ㅈㄴ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 노룩패스 거의 호나우지뉴급인뎈ㅋㅋㅋㅋㅋㅋㅋ

isca****
인성보소개잡종시키

ququ****
저런놈이 한때 잠시나마 대선주자 1위였다는걸 아심? 소름돋네

yang****
유승민 빨리 김무성이랑 다른길을가라

fore****
노룩 패스 ㅋㅋㅋㅋ 진짜

kdok****
노룩패스 ㅇOOOㅋㅋㅋ OOOㅋㅋㄱ

dowk****
수틀리케 김무성 선발기용설

kbk_****
권위주의 멀리해야는 무슨... 기본이 안되어 있구먼

swk5****
인성이 여기서 묻어 나오는군요 이런사람이 과연 국민을 위해 힘써줄까요 절대

wjsq****
친일파 조상한테 배운게 갑질이지.

kimb****
내가 유승민을 택하지 못했던 이유,,,

than****
목에 깁스 오래하고 있네

tjcj****
이런 모습 비판하는 사람들 정말 좋음.. 사회초년생인데 세상에 진짜 착한사람도 많지만 그만큼 ㄸㄹㅇ도 많더라 그런 사람들 만나면 나는 나보다 직급 어린 사람한테 똑같이 해주겠단 생각 1도 안들음 저렇게 하면 안되겠다고 배울뿐^^

uuuu****
이런기사로도 보기싫은 사람...

touc****
이거 바라 ~~우리나라 소위 보수라는 것들의 실체가 바로 이런 것이다 그런데도 또 이런것들을 찍어 주겠지. 이런것들을 찍어주는 국민이야말로 매국노다

gghh****
옥새갖고 튈때 이미 끝난겨

dat2****
떡잎부터 안될 인간이라는걸 진즉에 알고있었지이젠 일부 몰상식한 국민들 제외하고는 모든 국민이 알게되겠군 이젠 국회에서 꺼져라 꼴도보기싫다

soby****
가방은 옆으로 굴려 받으라 하고 시선은 앞 고정, 기자라도 찾는 거였다면 제대로 잘 찍혔구만

titl****
헉 대박

wjds****
킹무성 개호감 ㅋㅋㅋㅋ

jdl1****
기본 인성이 ~안타깝네요누가봐도 올바른 행동은 아니네요기분이 별로

semi****
하나를보면 열을안다고..청와대에서 식사하는자리에 옷벗어걸어준다고하는데 자기가하겠다고 한 대통령님과 너무 비교되네

jkmo****
진짜 욕 나오게 하네요 아버지가 친일이라더니지금이 일제인줄 착각하시나?

mean****
인성이 쓰레기..마 고마하고 은퇴해라!

ngh0****
갑질에 끝판왕ㅋㅋ

rlaq****
싸가지도 없으면서 경우도 없는 인간.저런 인사한테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다니. 속된 말로 에이~~~OOO

105x****
솔직히 이게논란거리가아니라면 뭐가논란인지 감싸는사람들 도덕성과인성이 ...쯧쯧입니다 갑질과 권력의맛을본자가 자연스럽게하는행동으로보이는데 .. 기본상식에서벗어난 예의없고 부도덕한행동인데.. 과연본인도 잘못한행동이라 인지못하고 있을지 그게더 걱정이네요 전국민이다아는 저 위에계신분인데 모범을보이고 넓은마음으로 다스려야할분인데..

wkdt****
유승민 의원님... 제가 저래서 바른정당을 안뽑은 겁니다..

tera****
나쁜 놈인거 이제 알았나?

hers****
한마디로 글러먹은 인성이네요

ceas****
저쉐리 저런걸 국회의원이라고 뽑아준사람들도 민망하겠다 먼저 사람이되라 샤바랄놈아

qaz2****
패스가 완전 가드야 쥑이네 kbl에서 스카우트 제의 들어오겠는데 ㅋㅋ

chb0****
이거이거이거 스카웃해야겠는걸????

mefi****
한국당 의원들은 하나같이 권위주의 쩐다 ᆢ

yeom****
와 어제뉴스보면서 실화냐했다 뉴스에서도 나이스캐치다 뭐니 이 ㅈ/ㄹ밖에안하던데 건방진태도에 대해선 말도안하고 ..자신의 수행원이니 그럴수있다쳐도 사람대하는태도가 얼마나 건방진지 알수있는거지

choi****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는 말이 떠오르네요. 보여지는 모습에만 열심인 사람이었음이 진즉 알았지만 또 드러나네요.

knes****
바른정당에서도 깐 거임? 비판을 하려면 제대로 하던가 미스터컬링이 어쨌다는 거임?

bctj****
크게 잘못된 행동이 아닌 듯하면서도 우리나라의 문제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 같다. 수행원들 하는 일에 가방 대신 끌어주고 짐 챙겨주고 이런 것들 다 포함되는 일이다. 자본주의에서 돈을 받았으면 그에 합당한 일을 해야 한다. 당연한 이치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제기를 하는 사람들은 저런 일을 시켰다는 데에서 비난을 하는 게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노동을 팔았지 인격까지 판 게 아니다. 김무성이 수행원을 대하는 태도이면에는 인간성이나 인격을 무시하는 게 내재되어있다. 사람들은 그 점에서 분노를 하고 비난을 제기하는 것이다.

h3s3****
심하네 진짜

cham****
수행원 하고 인사는 했나 인간 취급도 안하나

dkdl****
뭐 수행원 눈인사라도 해주면서 갖다주면 뭐 큰일이라도 나나? 나도 보수지만 저건 진짜 백번 김무성이 잘못했음. 잘못된건 잘못됐다고 할 줄 알아야 됨. 쉴드치는 분들.

anga****
악플도 아까운세끼 저런 인간 쓰레기밑에서 일하는 저분은 뭐나 그놈의 처자식 식구들이 뭔지 저런 수모를 당해가면서 살아야 한다는게 너무 마음 아프다 이세끼이거 보는데서도 저러는데 안 보는데서는 오죽할까 안봐도 비디오 개무성 저세끼도 다음 부터는 보지 않도록 합시다

cbj3****
저런분이 어떻게 의원이 되신건지인성자체가 의심스럽네.그냥 잘전달해줘도 될일을. 뭐 얼마나 대단한 인물이시라고 에휴. 갑질적당히 하시고 자숙하고 구상준비나 잘하세요. 생긴대로 멋대로 권력있다고 함부로 행동하지마시구요. 진짜 당신들 진절머리난다.

wkdt****
아니 뭐 수행원이 저렇게 물건 가져가는건 상관 없다 이거야 . 근데 물건을 꼭 저렇게 던지듯이 줘야대냐? 수행원도 사람인데 김무성도 사람이야? 좀 공손하게 못주냐?

taij****
이게 멉니까, 정말이지... ㅉㅉㅉ

jhkv****
아무생각없는 사람이라서, 항상 하던대로 일브겁니다, 너무 놀랄일도 전혀 아닙니다.

tia1****
아.. 저런놈애게 내 월급이 갔다니... 나라를 맡겼다니... 하...

acdc****
조선시대 양반 보는 거 같네.

asmi****
너희는 개돼지야! 하는 행동이네~돼지새끼

hank****
있는자ㅡ누구에게도 고개숙일수 없다있어서 나오는 그들만의 평범함이 아닐까?내보기엔 서글픈ㆍㆍㆍ

cyw9****
수행원이잘못했네..노룩패스를받았으면 바로 논스톱슛으로 김무성한테 꼽아야지 골결정력이올라가지..!! 그러라고 준거아니냐??

flys****
사람을 사람으로 보지 않는구나. 저런 사람이 대한민국 국민의 뜻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다.

gkim****
김무성이 일반국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대로 보여주는 모습이라고 생각됨.김무성의 인격을 알 수 있는 장면이다.하나를 보면 열을 알지요!

14ka****
간철수도 지 마누라랑 보좌관한테 갑질 처 하더만 이것도 똑같네.

gud7****
바른정당에서 나와라

free****
김무성 인성 다들 아시면서 하루이틀도 아니고 지 밑으로 국민포함 돌같이 여기는 넘인데

tict****
제발 저딴 인간 표좀 주지마라

anga****
이름만 무성한세끼 하는 행동거지는 쓰레기수준

joob****
언론매체에선 온갖 가식적인 모습이엇군요!!착한척! 서민을 생각 하는척! 착한척!투표때 절 때 잊지 않겟습니다!!!

skyt****
노룩패스 기가막히게 정확하네요.국가대표 플레이메이커수준일세..ㅎㅎ

rose****
행원이가 무성아 패스해 라구해서 햇을뿐임 분명눈깔은 행원이를밧음 그래서 원래는 룩패스임

thep****
이걸 김무성이하니 욕먹는것임, 송영길이 했음 재치있다구 할것임, 결국 보수는 뭘해도 욕쳐막는 세상.

cyni****
수행원과의 호흡이 잘맞네. 한두해 맞춰온 팀웍이 아니네.ㅋㅋㅋㅋㅋ

echo****
솔까 이게 뭔 논란거리?? 이보다 더한 국개의원이 대부분 아닌가?

hooj****
솔직히 같은 남자로써 개멋있지 않나 ....카메라따위는 전혀 의식하지 않고 몸에벤듯 자연스러움...개쩐다

sa55****
문재인은 되고 당신은 안되는 이유

sall****
아..근데 나는 김무성보면 웃김개구진거같음ㅋㅋ

yoo1****
이런걸 기사라고 쓰고있네,정말 할일이 없는 놈이군.

slad****
식구처럼 오래된 수행원에 그럴수도있지 얼마나 성격이 좋냐. 이것도 기사라고...김무성이 모처럼 보니 반갑네.하여튼 기레기들 남에것 얻어 먹지말고 발로좀 뛰어라.

ferr****
지2랄하는 사람들 니들은 어디가서 갑질안한다고 자신할수있냐

se00****
내가 보기엔 잘 굴려준거 같은데 너무 악의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는거 같다. 이정도를 갑질에 못할 행위면 수행원 그만 두면 되지 ㅋ

jeff****
진짜 웃기네 ㅋㅋㅋㅋㅋ 상남자 ㄹㅇ

care****
근혜당아 무성죽이기 고만해라 티난다

i5y1****
케리어 받으로 온 직원에 굴려주면 대역죄인?

scie****
이런 사람들이 속정은 깊은 경우도 많다..당사자 사이의 자세한 내막을 모르면서 비난하지 말아야 한다.

로시괴
김무성 최강돌직구 ㅡ노무현은 스스로의 부정을 은폐하기 위해서 자살 그리고 문재인은 그 정신나간 정권의 2인자ㅡ

dudz****
`솔직히 수행원 월급받으면서.. 자기 일 하는거 아닌가... 정치인들은 뭐만 하면 억지 이슈.... 수행하고 짐도들고.. 이일할려고 직원쓰지...













junatown@gmail.com

Comments